Dev:Google Protocol Buffer

  • 참고. Diablo 3도 사용함 ^_^ (20120606 크레디트 화면 맨 마지막에서 확인)
  • 일반적으로 넣을 수 있는 어트리뷰트
    ** 초기화
    *** 메시지의 디폴트값
    *** repeated의 디폴트 값 지정
    *** 어트리뷰트에 의한 디폴트 값?
    *** 다른 필드값과의 관계”식”
    ** validity
    *** min/max
    *** 갯수, 갯수 하나 이상, n개 이하
    *** 유니크 among…
    *** 다른 필드값과의 관계”식”
    ** 마이그레이션
    *** deprecated
    *** change type. 이걸 어케 처리하나?
    **** 예. particle system의 float ⇒ distribution
    ** UI 관련
    *** UI에서의 순서
    *** UI 그룹
    *** edit box/list/check box, etc. override
    *** read-only, dim-out? hide
    ** 용도
    *** InternalUseOnly
    ** 기타 Custom 어트리뷰트
    ** 어트리뷰트간의 관계?
    *** ex. Deprecated ⇒ UI hide, InternalUseOnly ⇒ UI Hide
  • 유틸리티
    ** 커먼타입 오토 컨버트
    *** Vector2/3/4, Quaternion, Matrix4x4, etc.
    ** std::vector, std::list 채우기
    ** associative container 채우기
    ** 글로벌 디폴트, 프로토타입, 인스턴스 오버라이드
  • 리커전 돌면서 콜백!
    ** (반)자동 로드/세이브
    ** inheritable properties
    *** how to find “prototype”, without hard-coded rules? ⇒ can’t, i think. ⇒ therefore, make a utility routine that resolves hierarchy of prototypes and creates a new object.
    ** diff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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